728x90
몰입 아카데미 스터디카페에서 교수님을 찾아봰 이후로 강한몰입을 결심했습니다.
교수님께서 14일을 언급하신 것도 있고 해서, 연습삼아 14일을 해볼까 합니다.
오락행위를 안하기러 결심한지는 10여일이 넘었고요. 지인이 연락오면 만남을 미루자 할 것입니다.
강한몰입이기는 하지만 최소한의 고객응대는 해주어야 할 것 같고, 중간에 품절관리는 한번 해줘야할 것 같습니다. 또 주문이 들어오면 주문처리 또한 해야할 것입니다. 이것 외적인 것에서는 강한몰입의 시도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사실 제가 지금 하고 있는 것들에서 좋은 공급처를 찾고, 좋은 상품을 업로드하고, 고객대응을 잘 하고 있는 것 외에 어떤 아이디어가 떠오를 수 있을까하는 생각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차라리 정해진 것들을 하면서 중간중간 자투리시간에 약한몰입을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한몰입을 결심한 것은 제가 하는 스마트스토어가 2주 천천히가도 큰일날 것은 전혀 없으며, 생각만 몇 시간이고 한 경험을 자꾸 해볼 기회를 만들어야 교수님께서 말하시는 강한몰입에 점점 근접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14일간 길지 않더라도 매일 이메일을 보내고 저의 강한몰입을 다듬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