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수님.
이번 한 주는 정말 공부가 많이 된 한 주였습니다.
예전 본격적인 투자 몰입 전에 70% 정도 마이너스였던 코인 종목하나가 있었는데요.
그 종목을 팔지 못하고 가격이 회복되기를 2년정도 기다렸던 종목이었어요. 그런데 그것이 지난 수요일 해킹 이슈가 발발 하더니, 거래소에서 상장폐지 위기에 처했어요. 이에 어떻게 할 것인가를 생각하기위해, 밤잠 안자고 현재까지 나온 관련 정보를 모두 모아보았어요. 최종적인 결론은 4백만원이 좀 넘게 손해보지만, 팔자는 것이었어요.
그래서 어제 팔았고요. 팔고나서 125만원 정도 현금을 건졌어요. 이번 일로 더더욱 분산투자를 하자는 마음을 먹었고요. 거래소의 공지사항은 꼭꼭 챙겨보자는 교훈을 얻었어요. 사실 그간 공지사항을 챙겨보지 않았었는데, 앞서 해당 코인 종목에관련한 첫번째 공지사항을 제가 제때 봤더라면 좀 더 피해를 줄일 수 있는 여지는 있었거든요. 지금 제게 있어 정말 큰 돈을 잃었지만, 그래도 다행인 것은 저의 멘탈은 무너지지 않았어요. 이에 지금도 그렇게 큰 마음의 동요없이 할 일을 이어나가고 있네요. 정말 감사한 일이라고 생각되요.
앞으로의 투자 몰입은 최근 우연하게 발견하게 된 30대 초반 정도의 투자 유튜버가 있는데요. 그의 방식을 공부해보고 적용해보려 하고 있어요. 서울도서관에 그의 책이 있는데, 예약한도초과로 못 빌리고 있지만, 기다려서 볼 예정이고요. 그가 올린 영상들을 보고, 제가 하고 있는 투자 방식에 접목할 수 있는 것들을 해나가려해요.
열심히 정진하겠습니다. 항상 감사드리고요. 몰입클럽 줌미팅때 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