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이해진 프로필
2. 근황
3. 요약
이해진 프로필 및 근황? (ft. 해진이 형이 쏜다?)
1. 이해진 프로필
이해진 프로필 및 근황을 정리하고자 한다. 그의 이력 중 가장 두드러지는 것은 당연 1999년 네이버컴을 창립한 것이다. 이후 네이버와 한게임이 합병하였고, NHN이 탄생하였으며, 이의 공동대표를 2001년부터 행했다. 2004년부터는 회장과 Chief Strategy Officer를 맡았으며, 현재는 GIO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해진 프로필 상 학력은 1990년 서울대학교 전자계산기 공학과 학사를 졸업하고 1992년 한국 과학기술원 전산학과 석사를 수료하였다. 수상은 2007년 세계경제포럼 선정 차세대 지도자, 2012년 포춘 선정 아시아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업인 25인을 받은 바 있다.
2. 근황
최근의 이해진은 네이버 성과급 논란이 일어나 직원들 전부에게 후회되는 부분이 많다. 그중 하나는 사업에 포커스를 맞추려다보니 지금의 정보기술 업계의 핫이슈인 보상에 대해 피해 가려하는 인상을 준 듯하다고 얘기했다.
이에 더해 좋은 사업 없이 좋은 보상이 이루질리 없고 좋은 보상 없이 좋은 사업이 지속될 수 없다는 것은 인정했지만, 우리 업게의 보상 경쟁에 맞추어 보상 수준을 올리는 것이 긍정적인 부분도 있으나, 너무 급하게 경쟁적으로 이루어짐에 따른 후유증이 염려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네이버 노조측은 회사가 사상 최고의 실적을 내었으나 성과급이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이에 대해 앞서 와 같이 직원들을 달래며, 이해진은 엔씨소프트 대표가 적극적으로 성과급을 챙기는 것처럼 자신도 그러고 싶지만, 조금 시간이 걸릴 것 같다고 이해를 구했다.
3. 요약
오늘은 이해진 프로필을 간단하게 알아보고, 최근 성과급 관련한 논란에 대해 추가적으로 살펴보았다. 그는 위와 같이 화려한 이력을 지니고 우리나라 최고 기업이라 할 수 있는 네이버를 이끌고 있다. 앞선 수상이력에 아시아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업인에 꼽힌 것처럼 앞으로의 행보 역시 아시아에서 아니 글로벌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업인에 꼽히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