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글로벌 셀러
셀유어스 상품등록하기
상품페이지를 수정하면 노출도가 떨어진다. 이에 강사님의 주장은 판매 이후에는 수정을 하면 안된다는 입장이다.
가격이 가장 저렴한 아마존 셀러가 바이박스를 차지한다. 쿠팡의 아이템위너와 비슷하다.
fbm 과 fba 시스템이 있는데, fba는 아마존 재고 및 배송 관련 풀필먼트이기에 배송 패널티에 대한 위험이 없으나 fbm은 배송 지연이 발생할 수 있기에 배송지연에 대한 패널티를 신경 쓸 수 있어야 한다. 한편, fba는 대행을 해주기에 유료배송인지 무료배송인지의 배송방법, 재고수량, 핸들링타임을 상품등록 시에 넣을 필요가 없다.
아마존 상품페이지 이미지
1. 5~8장의 이미지 준비 (단일 옵션일 경우)
2. JPEG 파일로 준비하기
3. 순백의 하얀색 바탕 (remove 사이트에서 누끼를 따면 됨)
4. 긴 면이 1000 픽셀 이상 (정사각형이면 보기가 좋음)
5.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 85% 이상
6. 제공하는 제품만 나타낼 것
7. 로고, 워터마크, 글자 금지
신규리스팅시 필요한 자료
1. 이미지, 타이틀, 블렛포인트, 상세설명, 브랜드, 바코드, sku, 모델명, 가격
2. fba할지 fbm 할지, 유료배송할지 무료배송할지 선택
3. 재고수량
4. 키워드 5개 : 해당 상품페이지의 주소창을 보면 다른 셀러의 키워드 참고가 가능하다. (주소창에서 asin 번호라든지 카테고리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카테고리는 asin번호 뒤의 주소내용 지우고 주소창에 치면 어떤 카테고리인지 나온다.)
5. 바코드는 옵션별로 필요
아마존 상품페이지 타이틀
1. 검색엔진 노출에 중요한 키워드
2. 200자까지 가능
3. 중복되는 단어는 사용하지 말 것
4. 특수문자 사용은 지양 (쉼표 또는 마침표 등)
5. 할인, 프로모션, 홍보 내용은 포함시키지 말 것
6. 전체 단어를 대문자 또는 소문자로 하지말 것 (모든 단어의 첫글자를 대문자로 만들 것)
7. 사이즈 또는 크기는 인치 또는 온스로 표기할 것 (안쓸시 수정요구 이메일이 날라옴)
아마존 상품페이지 블렛포인트
1. 검색엔진 노출에 중요한 키워드
2. 5개의 포인트로 구성
3. 각 포인트마다 200자씩 사용가능
4. 할인, 프로모션, 홍보 내용은 포함시키지 말 것
5. 보통 내용은 상품의 규격, 사용연령대, 원산지, 사용시 유의사항 등 상품에 대한 내용을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