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다른 사장님들에게 도움되는 말을 드리는 것이 좋다. 내가 공부한 것에 대한 복습도 되고 나눔도 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이다.
1.마켓에서 검색량 많은것
2.잘팔리는 유형으로 똑같지 않은것
3. 1688에서 네이버기준 반값 이하인것
방법은 단순한데 안되는 이유가 뭘까요?
노출, 전환등의 문제만 고려하면 되는거 아니에요? 결국
1.상품선정 : 잘팔리는것(데이터)
2.소싱 : 판매가 반 이하(1688)
3.노출 : 광고,카테고리,키워드,섬네일
4.전환 : 상페,혜택
방법은 알겠는데 뭐가 문제일까요?ㅋㅋ
생각해봤는데 저도 정답은 모르지만 나름 얘기해볼게요 ㅋ
마켓에서 검색량이 많다고 알려진 항목들이 실제로는 검색량이 적을 수도 있고요. 검색 엔진의 알고리즘 변경, 특정 키워드의 인기 변동 등에 따라 데이터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데요.
그리고 잘 팔리는 유형으로 똑같지 않은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경쟁이 치열한 시장이라면 성과를 얻기 어려울 수도 있고요. 경쟁 업체의 제품, 가격, 마케팅 전략 등을 고려해야하면 좀 더 복잡해지기도 하지만 저희는 단순화해야 실행이 쉬워지긴 할 것 같아요.
그래도 방법을 잘 인지하고 계신 것 같아요! 제시하시는 방법들 4가지 전부가 잘 어우러져야 할 것 같고요. 각 방법들 모두 제대로 된 빛을 내려면 엄청난 시간투자와 노력이 필요할 것 같아요. 과정에 집중하다보면 길이 보이겠죠~
마지막으로 잘 팔리는 것 (데이터) 저희 모두 여기서 출발하면 좋을 것 같아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좌측 통계탭에 쇼핑행동분석 탭이 있거든요. 여기에서 날짜를 조정해서 보시면 카테고리 별 상품상세조회수 및 조회당 결제율 / 카테고리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광고하실 주력 카테고리나 상품을 정해도 좋을 것 같네요.
좋은 생각할 시간을 주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