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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 가치투자 연구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 제외키워드 설정 통한 광고 효율 극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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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는 자동으로 키워드가 매칭이 되기에 제외키워드를 설정하여 예산 관리를 해줄 필요가 있다. 제외키워드는 그룹내 탭에서 그리고 소재내 탭에서 총 140개 설정이 가능하다. 우선 아래 사진처럼, 그룹내 제외키워드를 한달이면 한달 등 기간동안 노출되었던 키워드를 보고 원하지 않는 키워드를 추가하도록 한다. 

그룹 내 소재 제외키워드 탭

이에 우선적으로 네이버 검색광고의 키워드 도구에서 월간 검색량 순으로 나열한 뒤 원하지 않는 제외키워드를 뽑을 수 있다. 이런 방법은 검색량이 너무 많아 예산 상 허용이 되지 않는 제외키워드를 비용이 발생 되기 이전 추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편, 다음 아래 사진에서는 소재 내에서도 제외키워드 설정이 가능함을 보여주고 있다. (소재에서 소재미리보기 버튼 옆에 상세보기 버튼을 눌러 제외키워드 창을 띄운다.) 이도 동일한 방법으로 네이버 검색광고의 키워드 도구 상 월간 검색량 순으로 나열하여 우선적 제외키워드 설정이 가능하다. 이런 방식으로 140개의 제외키워드를 미리 추가하여 효율이 극대화 되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운영이 가능해진다. 

 ps.. 140개의 제외키워드를 추가시 네이버검색광고 키워드도구는 연관되지 않은 키워드가 나오는 경우도 있으므로 판다랭크, 네이버쇼핑 검색창의 연관키워드, 데이터랩의 쇼핑인사이트를 참고하면 좋다. 또한 네이버 키워드 도구에서도 좀 더 연관키워드들이 나올 수 있도록 키워드를 5개 정도 나열하고 업종, 시즌월, 시즌테마도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물총으로 해보았다. 월간검색수로 나열하면 물총과 관련되지 않는 키워드들도 꽤 보인다. 이에 이도 완벽한 방법이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최선은 앞서 얘기한 것처럼 판다랭크, 쇼핑인사이트 등을 같이 참고하는 것이다. 물론 판다랭크 등의 키워드 툴이 네이버 키워드 도구 값을 가공한 것이라지만 좀 더 빠른 결과값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받는 데에는 용이하다는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