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최적화광고 : 수익률을 고려한 매출 성장 광고수익률 조절
1. 매출 최적화 광고는 최소 7~14일의 광고 최적화기간이 필요해서 이 날짜 이상의 광고운영이 필요함
2. 광고 캠페인에 같은 카테고리가 아니라도 여러개 넣는 것이 점수를 더 많이 받는다.
3. 상품에 속해 있는 모든 옵션에, 광고를 등록하는 것을 노출도 면에서 추천된다. 모든 옵션을 한다고 해서 광고비가 크게 증가하는 것은 아니다.
수동성과형 광고 : 키워드와 입찰가 직접 관리 / 키워드, 입찰가 조절
지마켓 상에서 파워클릭 수동등록이 쿠팡의 수동성과형광고와 유사하고, 매출최적화광고는 지마켓 상 자동등록광고와 비슷한 개념인듯 하다.
쿠팡 상 제안 광고수익률보다는 자기 실제 데이터에 기반해서 목표 광고수익률을 입력해야한다.
광고 캠페인 만들기
한 캠페인 당 상품 500개까지 넣을 수 있다.
아이템 위너가 아닌 상품, 품절상품은 광고 노출이 되지 않는다. 이런 면에서도 대량위탁이 광고에 불리한 면이 있다.
대량위탁 가공에서 광고가 불리한 점은 여럿 찾을 수 있다. 손익분기점을 찾아서 이 정도 광고비를 쓰면 수익이 난다는 데이터를 얻는 것이 가능한가? 를 따져봐야한다. 시간도 돈이다. 시간적인 측면도 생각해야한다.
대량위탁 가공에서도 선택적으로 가공해야한다. 선택의 기준은 대량주문이 일어날 아이템이나 광고비를 충당할 수 있을만큼의 객단가 높은 것으로.
쿠팡에서 1900원짜리 로켓배송되는 중국산 이어폰
사입을 중국에서 싸게해서 국내에서 타 제품에 비해 극도로 싸게 팔고 가격을 올리는 방법
쿠팡 외부채널 광고 : 쿠팡 외부의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찾아, 내 상세페이지로 바로 연결할 수 있는 기능 (보고서 상에서는 비검색영역으로 나온다.)
지마켓 보고서 클릭수를 체킹해보면 가장 많이 나오는 것에 대해 5월이 65회 이고 7월이 9회이다. 입찰가는 7월이 250원, 5월이 400원대로 2배정도 차이가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