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지내고 계신가요?
한동안 집안에 사정이 생겨 마음에 갈피를 잡지 못했었네요.
이제 다시 마음을 잡고, 내가 해야 가족이 산다는 정신으로 다시 쇼핑몰을 마주하고 있어요.
혹시 도움이 될까 싶어 앞으로의 국내 쇼핑몰에 있어 제가 하려고 하는 것들을 정리해 볼게요.
저번에도 말했던 것처럼 우선적으로 도매토피아 월간베스트 9월 상품의 상품명을 바꿔보려고 해요.
섣불리 사입을 할 수 없는 처지에서 돈 안들이고 하는 작업 중에는 상품명 변환이 최선인 것 같아요.
이에 근래들어 조금 변화된 것은 저는 판다랭크 키워드 툴을 주로 쓰는데, 키워드분석 란에서 주로 찾아왔다가
오늘부터는 키워드찾기 메뉴에서 조합 키워드들을 찾아보고 있어요. 이것이 더 빠른 느낌이고 연관키워드를 훨씬 많이 보여주며, 쇼핑카테고리도 전체를 보여줘서 좋더라고요. 게다가 상표권이 침해되지 않게 브랜드 마크 표시가 가능해요.
한편, 키워드를 골라내는 기준은요.
어떤 것이 상품을 가장 잘 표현해 줄 수 있는 베스트이지? 어떤 키워드가 사람들이 가장 잘 사주는 키워드이지? 하는 것들이에요. 여기에서 후자는 쇼핑전환율 순으로 사진 상 쇼핑전환 탭 화살표를 클릭하여 내림차순으로 나열하면 어떤 것이 좋은 키워드인지 한눈에 보이는데요. 현재 대량등록이 성행하는 가운데, 저는 상품량 수치보다는 이런 쇼핑전환 수치를 좋은 키워드 기준으로 판단해요.
이 가운데, 쇼핑전환율 수치가 높은 키워드 안에서 해당 상품의 상세페이지를 쭉 한번 보고는, 상품을 잘 표현해 줄 수 있는 키워드를 골라내게 돼고요. 이것들을 되도록이면 말이 되는 방향으로 나열을 하면 상품명 가공 하나가 끝나요. 이것의 지속적 반복. 여기서 지리멸렬함을 느끼지 않고 지속할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을 찾는 것이 위탁가공의 승패를 가르는 가장 큰 관건이라 봐요.
여기까지가 제가 하는 상품명 가공 방법이고요. 이것이 최고라고 얘기하는 것은 아니에요. 저처럼 하지 않고 좀 더 많은 상품명 가공을 위해 찾아라 등의 키워드 툴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어요. 이에 대해 첨언하자면요. 찾아라 툴은 메인키워드에 따라 다른 연관 키워드를 붙여주는데 속도를 높이기 위해 이렇게 AI가 찾은 키워드를 그대로 복사 붙이기 하여 상품명을 바꾸는 작업이에요. 물론 이렇게 하면 연관성이 없는 키워드에 산 고객이 항의할 여지가 있지만, 전략적으로 이를 감내하고 대량등록이라는 모토에 충실하는 것이죠.
참고하시고요. 마지막으로 쓰시는 키워드 툴에 대해 감놔라 배놔라 할 처지는 아니지만, 제 생각에 블랙키위는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것 같아요. (저도 예전 블로그 주력할 때 주로 썼었고요.) 블랙키위의 연관 키워드에 대한 분석탭은 월간 검색량을 보여주고 있기는 하지만, 함께 제공하는 탭들은 블로그 누적 발행량과 철자 유사도를 보여주고 있으니깐요. 또한 연관키워드를 좀 더 보려면, 멤버십을 구독해야하는 면도 단점이고요. 또 연락드릴게요. 지속하시고 건승하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