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낸스 100달러 레퍼럴 수익을 얻는 것에 치중하고 있다. 가입하면 바로 주는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다. 몇 가지 미션을 수행해야 준다. 지금 가족 2명을 초대했고, 2명 모두 인증했다. 초대하고 인증만 하는 것은 위 사진의 바를 충족시킬 수 없었다. 가족이 거래를 해야 하는데, 100달러 이상의 값어치 거래를 하면 바를 빨리 채울 수 있다.
아침에 12달러 정도의 선물 거래를 어머니계정에서 블러 코인으로 해보았는데, 바는 차지 않았다. 이에 거래를 하되 100달러 이상의 금액만 거래만 해당 레퍼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요건인 것을 알 수 있었다. 오늘 집에가면 13만원 정도를 어머니계정에 추가 입금할 것이고, 해당 계정으로 업비트 현물에서 최근 거래대금 상위권 중 엄청나게 급등한 코인들을 숏포지션을 잡아 거래해 보려 한다.
듣기에 가격주체(세력)는 코인을 현물에서 올리고나서 크게 빠지며, 선물 숏포지션에서 현물보다 더 큰 수익을 얻는다고 한다. 충분히 그럴법 한 이야기이다. 즉, 가격 결정권이 자신에게 있으니, 미리 선물에 숏포지션을 진입해놓고, 현물을 팔면 선물에서도 동시에 큰 수익을 거둘 수 있다. 이에 나 또한 이런 코인의 숏포지션에 미리 진입해 놓는다. 가격주체가 언제 빠질지 모르니 지금 내 바이낸스 계정보다는 좀 더 오래 들고 있을 수도 있다. 좀 더 스윙에 가까운 매매이다. 이처럼 거의 선물이 주력이 되고 있고, 이밖에 업비트 현물과 국내주식, 해외주식은 이따금 들여다보며 대응하는 식으로 한다.
참고적으로 브라우저를 크롬과 웨일을 사용하는데, 브라우저가 다르면 계정 두 개를 동시에 켜놓을 수 있다. 이에 네이버웨일 브라우저에서는 어머니계정을 켜두고 본다.
글을 수정해서 추천인으로 100달러를 얻는 것은 쉽지 않음을 밝히는 바이다. 추천인이 신원인증을 하고 거래를 함에 따르는 보상이 점점 횟수를 거듭할 수록 적어지기 때문이다. 3인 가족 모두 아이디 생성 후, 거래까지는 2명을 진행을 진행해 보았는데 소수점 두자리까지 보상이 내려간다. 추천인 100명을 채워야 가능한 것인가? 모르겠다. 어쩌면 더 보상 단위가 내려가서 1000명일 수도 있다.
추천인 수수료 혜택도 현물에만 있지 선물에는 없다. 100달러에 혹해서 미션을 수행하는 것은 여기까지만 하려한다. 그래도 미션을 수행하는 동안 현물 거래를 해볼 수 있었고 내 계정말고 가족 2명의 계정도 선물거래를 계속 진행해 볼 생각이다.
이는 계좌를 나누어 진행하여 분산투자하는 효과가 있고, 계정마다 같은 코인을 주로 행하여 눈에 익은 차트를 거래하는 것으로 한다. 결과적으로 3계정이고, 원금도 레퍼럴 수익 미션을 진행하는 동안 늘어나게 되었다. 이에 전체적으로 원금은 60만원 정도인것 같고 노력해서 계속 불려나가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