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조장, 아는 것이 힘이다

장한평역 서울메디투어검진센터 건강검진 수면내시경 후기

728x90

아는 누나 추천으로 서울메디투어검진센터 건강검진을 다녀 왔는데 좋다. 수면 내시경, 대장 내시경 전문이라던데 여러모로 만족했다. 수면 위내시경은 드가면 위를 보호하는 것인지 물약을 주고 검사직전에 빨아먹는 약을 또 주어 검진 환자를 위한다는 마음이 들었다.

진단표도 내시경으로 정신없을 환자를 위해 잘 챙겨 주고 여러 사람이 있는 가운데에서도 직원들의 안내가 적절했다. 위내시경은 3분정도 걸리고 수면약에서 깨기까지 사람마다 다르지만 10~15분 정도 걸린다고 한다. 수면 마취되고 전혀 통증없이 하는 것도 못 느끼게 눈 뜨니 끝나 있었다. 입에 시작전에 원통형 노즐을 물리는데 어느새인가 그것도 없어져 있고 왼쪽 모로누운 나는 베게에 약간의 침을 흘리고 있었다.

예약시 택1 해야하는데 나는 상복부 초음파 검사를 받았다. 그리고 센터 도착하여 접수시, 공단에서 진행하는 것도 같이 하겠냐고 묻던데 나는 그런다고 했다. 어찌 할지 미리 생각해보고 예약하고 접수하면 좋을 것같다.


보호자 없이 왔는데 괜찮았다. 예전 7년전 쯤 했었는데 그때는 정신없었던 기억이고 서비스나 전반적인 면에서 장한평 역 메디컬센터가 더 나은 느낌이다. 똑똑한 누나가 똑부러지게 검색하여 감사히도 혜택을 잘 보았다. (원래 누나가 유료예약을 했던 것인데, 내게 양도) 게다가 12월 30일까지 유전자검사를 통해 15종의 검진 무료이벤트를 행한다고 하는데 이 역시도 행운이었다.

시설 깔끔하고 예약을 적당히 받아서 그런지 내부 공간에 환자들이 적당하여 쾌적하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참고 사항은 서울메디투어검진센터 도착 후 접수증을 작성하고 문진표를 작성하게되는데 이 문진표 항목이 생각보다 많다. 뒤에도 여러장이라 꼼꼼하게 봐야 한다. 나는 뒤에 몇장이 있는 것을 발견못하고 체킹하지 않아 2번이나 빠꾸를 먹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 덧붙일 것은 위내시경 결과, 나이에 비해 50~60대에 찾아 온다는 위 수축이 일어났다는 것이다. 소식하면 되고, 2년 한번씩 위내시경 검사하면 되며, 특별히 이상은 없다고 한다. 체증이 잘 걸리는 것은 이것과는 상관없고 체질 문제라 한다. 이렇게 내시경 결과를 알려주니 좋았다.

ps.. 수면내시경 추가 비용 5만원 있고, 가운입을때 남자는 아래 하의 팬티만 남기고 다 벗고 입어야 하며, 여자도 브래이지어 다 벗고 가운을 입는다. 만약 대장내시경을 한다면 팬티도 벗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