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몰입클럽

몰입클럽 메모

제 삶의 이유와 목적에 대한 확신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제 자아를 완전히 실현하는 것, 제 분야에서 세계 최고가 되는 것이 제 자아를 실현하는 방법, 제가 가진 능력으로  사회에 기여하고 많은 문제를 해결하고 싶다. 

 

잊혀지는 것을 무서워하지 않는다. 교수님의 생각은 사회활동의 대부분은 서로 삶이 힘드니 위로하고자 하는 것이다. 하지만 몰입을 하면 전혀 삶이 힘들지 않고 행복하다. 사회활동에 관심이 없어지고 자기 일에만 관심이 생긴다.

(대학 단톡방에 너무 마음쓰지 말자.)

 

강한몰입은 우리를 풀가동하는 방법이다. 

 

1초원칙을 추구하다보면 자연스레 스마트폰을 안보게 된다. 

 

전업투자자 강한몰입, 교수님은 15일~20일 굉장히 긴 기간을 하니 이런면이 마음에 든다고 얘기하심.

해결해야할 몰입주제가 생겼다. 

벽에 부딪칠 때마다 염불외듯이 몰입주제로 돌아감 

(나는 몰입하는 생각하는 조각상을 사서 책상위에 둠, 이것을 보고 계속 몰입주제로 돌아가기)

10일차 강한몰입에 들어갔다. 아침식사 이후 하루종일 생각만 할 수 있게 되었고, 그러다가 잠에 빠지고 해답과 함께 눈이 떠진다. 하루종일 아이디어가 떠오른다. (나도 해보고 싶긴한데, 어떤 주제로?)

머리가 팽팽 돌아가는 것이 느껴졌다. (과흥분, 과억제가 되는 것이 가장 이상적, 머리가 팽팽 돌아감에도 흥분하지 않고 마음의 안정된 상태에서 아이디어를 계속 창출하는 것이 좋음)

내가 의자에서 생각만하면 아이디어가 계속 나옴, 문제만 생각하면 내 무의식이 마법처럼 해답을 가지고 온다. 계속 기적과 같은 아이디어가 나옴. 

이런 발견은 내 삶에서도 정말 중요한 발견이다. 

(나도 강한몰입을 다시한번 더 시도해봐야겠다. 테무 목베게오면, 몰입주제는 좀 더 투자수익을 내는 방법, 목표기간은 20일, 운동은 유산소29분만, 마켓은 전체 판매중지, 이메일은 매일 보냄, 몰입영어는 20일간 쉬기, 1초원칙 철저 지키기, 1초원칙이 관건 / 몰입영어 일달락 짓고 200일 이후 하는 것이 나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