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를 늘림, 이제 16만 정도의 시드이다. 121달러 정도.
4배수 정도의 레버리지. 10배수 레버리지까지 목표
일본 전설적 투자가처럼 0.5%정도만 먹는 전략, 물론 상황이 좋으면 좀 더 취한다. 조절한다. 경험으로.
지지와 저항선에서 주가가 대부분 형성되는 것은 모두들 그 선을 심리선으로 생각해서 지지와 저항에 오면 사고팔고가 반복되기 때문이다.
오늘 분할로 들어가는 법을 선물에서 알았으니 좀 더 승의 확률이 올라갔다. 감사합니다.
1시간봉에서 큰 추세를 파악할때 하나의 봉만을 보기보다는 이것도 지지와 저항으로 판단하는 것이 좋다. 지금 1시간봉 리플 선물차트는 상승추세
이럴경우 보통 다음 전고점까지는 무난히 가는듯하다. 너무 보수적으로 잡지 않아도 될 듯
종목을 다르게 하면 2개의 포지션에 들어가는 것이 가능하다.
지금 상승추세라 조금만 먹고 나와야겠다. 다음번에는 좀더 큰 그림을
봐야할 듯하다. 지금은 분할라 평단을 조절하며 조금만 먹고 나오는 전략을 취해야겠다.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일본의 전설적 투자가는 나중에 시드가 커졌을때 0.5%만 먹는 전략을 취했다는데 어떻게 했는지는 조금 알만하다. 조그만 먹으면 지지와 저항을 사용하면 잃지않고 자산을 불려가기 유리하다. 많이 먹으려는 욕심은 예측을 흐리고 너무 멀리내다보기에 쉽지 않다.
이렇게 10배수를 목표로 정진한다. 10배수라면 0.5%라도 5%가 된다. 물론 잃을 레버리지도 동등하지만. 조금씩만 예측도 범위를 줄이고 분할매수로 확률을 높이면 충분히 이기는 확률이 확 높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