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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 가치투자 연구

도매매 스피드고 상위노출을 위한 생각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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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집중하는 방식인 도매매 스피드고는 이미지 썸네일과 상품명을 가공할 수 있다. 이에 직관적인 썸네일이나 쇼핑전환율이 높은 상품명은 같은 상품을 좀 더 돋보이도록 그리고 구매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가져다 준다. 여기에 있어 구매전환율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것이 카테고리 가공이다. 하지만 애석하게도 도매매 스피드고는 이를 하지 못한다.

 

이것은 모든 마켓의 카테고리 매칭에 있어 번거로움을 피할 수는 있으나 상위노출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앗아가버린다. 아직 써본 것은 아니지만 유료솔루션 이셀러스나 플레이오토 등은 카테고리 가공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다. 일부 유튜버 영상을 봤는데, 마이 카테고리라는 엑셀 양식을 따로 편집하여 여기에 매칭되는 카테고리를 마켓별로 정리하는 방식으로 행한다. 마켓별로 잘 팔리는 카테고리에 상품이 적합하게 들어간다면 당연 상위노출에 도움을 줄 것이다. 

 

도매매 스피드고는 앞서 말한 것처럼 이런 카테고리 편집기능이 없다. 때문에 이에 최선은 도매매 상 상품마다 제시된 카테고리로 상품명을 짓는 것이다. 예를들어 도매매에 나온 카테고리가 다음 사진과 같다고 해보자. 

 이럴 경우 상품명을 짓기위한 키워드 검색을 앵클부츠로 하는 것이다. 나는 주로 판다랭크에서 찾는다. 

위 사진은 앵글부츠 검색결과이다. (앵클부츠이든 앵글부츠이든 마찬가지이다. 때로는 사람들이 자주 찾는 키워드가 오타라면 오타 그대로 넣을때도 있다.) 판다랭크에서 카테고리가 앵글/숏부츠인 키워드만을 골라 그 중 쇼핑전환율이 높은 것을 중요도 순으로 상품명에 배열하는 형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