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광고는 쇼핑몰 상품형, 제품 카탈로그형, 쇼핑 브랜드형으로 나뉜다. 하나의 사업자가 브랜드패키지 권한을 받으면 3개 유형 모두 광고집행이 가능하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신규 광고주를 위한 지원프로그램 : 검색광고에 가입 후 처음으로 광고비를 사용한 광고주는 별도 신청없이 총 30일간 발생한 유상 광고비를 최대 10만 원까지 지원, 31일째 되는 날에 무상 비즈쿠폰으로 발급
지원대상 : 네이버 검색광고에 가입 후 처음으로 광고비를 사용한 광고주 (자동 참여, 1회에 한함)
적용기간 : 첫 광고비 사용일을 포함한 30일
지원금액 : 총 30일간 발생한 유상 광고비를 최대 10만 원까지 지원 / 사용한 광고비가 10만원이 넘지 않는 경우 전액 지원, 10만원이 넘는 경우 10만 원까지 지원
제외상품 : 브랜드검색광고, 지역소상공인광고, 플레이스광고
지원방법 : 첫 광고비 사용일(계정 단위로 처음 유상 광고비가 소진된 날짜) 이후 31일째 되는 날 무상비즈쿠폰 바급 / 무상비즈쿠폰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 비즈쿠폰은 비즈머니로 전환해야 사용가능하며 유효기간 내에 비즈머니로 전되면 별도 유효기간 없이 사용가능
출처 :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