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그룹명을 어떻게 설정할 것인가? 네이버 가구
광고노출키워드는 제외키워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고노출을 원하지 않는 키워드는 제외키워드에 추가한다
소재 설정 시 상품은 100개까지 추가할 수 있고, 원하는 카테고리를 정하여 해당 카테고리를 주력하는 방식을 취할 수 있다. 관련하여 저번 펀앤아카데미 1억양성소 수료 청년의 영상을 보았는데, 2개월 동안 3개의 주력 카테고리로 네이버 검색광고를 돌려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는 내용이 떠오른다. 나 또한 지금 주력하는 가구를 먼저 해보고, 상품은 한 그룹의 소재에 몇 개까지 가져갈 것인가를 결정해야한다.
생각컨데, 같은 메인세부키워드로 묶으면 좋을듯 싶다. 예를들어 고양이캣타워숨숨집이라는 키워드로 메인세부키워드를 정하였다면 이를 가져가는 상품들을 한 소재로 묶는 것이다. 그리고 이 메인세부키워드 외 다른 연관키워드는 전부 제외키워드로 놓고(한 유튜브 영상에서는 최대 140개까지 설정할 수 있다고 하는데, 관리 효율을 위해 하나의 키워드만 놔두고 조회량 순으로 연관키워드를 나열한 이후 전부 제외키워드로 설정하는 내용이 인상적이었다.) 키워드 별로 관리를 한다.
가구 카테고리가 입찰단가가 높다는 얘기만 듣었지 얼마에 입찰가를 설정해야 적당할지 어떤 상품이 최고의 전환율을 가져올지 아직 아무것도 모른다. 일단은 실제로 해보면서 조정해 나가는 수밖에 없다. 초기 실험적인 투자비용을 최대 절감하고 효율을 올리려면, 관심을 가지고 시간을 들이는 작업이 필요하다. 일단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의 나머지 쇼핑검색광고 강의를 전부 듣고 추가되는 생각이 있다면 정리해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