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기 가치투자 연구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 키워드 잘 고르는 방법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

키워드확장 : 등록한 키워드와 유사한 의미를 가진 키워드에 자동으로 광고를 노출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기능 / 등록된 키워드에 적용한 입찰가를 초과하지 않기 때문에 광고비가 과용될 우려는 없다.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를 설정할 때, 새 키워드 작성에서 메모장에 여러개의 키워드를 엔터로 줄바꿈하여 한꺼번에 복붙하여 넣을 수도 있다. 연관 키워드도 추가버튼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새 키워드 생성

키워드를 잘 고르는 방법?

핵심 키워드는 상품군, 카테고리에 따라 경쟁이 치열하고 입찰가도 높을 수 있기 때문에, 내 상품을 소개하는 키워드 '핵심 키워드'와 '연관 키워드'를 조합하는 것을 추천 / 고객 입장에서 어떤 검색어로 찾아볼 것인가를 고려해서 리스트 작성 

예1 핵심 키워드 : 키친스튜디오 

예2 연관 키워드 : 강남키친스튜디오, 강남역자역관광키친스튜디오

숫자보다는 나의 타겟, 판매 조건 등을 고려한 조합어를 리스트업하는 것이 좋다. 키워드 개수보다는 효율을 분석하면서 점진적으로 늘려 나가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