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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 가치투자 연구

효과적 네이버 검색광고를 위한 제안

우선 파워링크 광고로 스마트스토어 제목을 최저가 70원에 거는 작업이 필요해요. 예를들어 저 같은 경우 쇼킹팔로라는 스마트스토어를 지니고 있는데, 조합키워드로 'DIY 주문제작가구 쇼킹팔로'에 광고를 만들었어요. 이렇게 되면 주문제작가구를 찾는 고객들이 저의 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는 확률도 올라가고, 브랜딩의 효과도 있다고 생각해요. 여기에 있어 조합되는 키워드는 2개~3개정도까지 써도 좋을 것 같아요. 그렇게 되면 확률적으로 검색될 여지는 더 높아지는 것이죠. 

 

다음으로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품질지수라는 것인데요. 이것을 올리기위한 부단의 노력이 필요해요. 가장 기본적인 것은 클릭률 좋은 키워드로 광고를 집행하게 되면 품질지수 향상에 도움이 되고요. 그룹 내 소재를 여러개 등록하였다면, 성과가 우수한 소재가 더 많이 노출되는 성과기반노출을 추천드려요. 그래야 성가가 우수한 소재가 우선적으로 노출되고, 이에 따라 클릭률 좋아지며 품질지수가 올라가게 되는 것이죠. 또 키워드 삽입을 이용하면 키워드와 소재 연관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품질지수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키워드 삽입은 소재 내 이용자가 검색한 키워드를 굵은 글씨로 보여주어 주목도 또한 높아지기에 전환율 향상을 기대할 수도 있어요. 

 

마지막으로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비용대비 효과를 최대치로 뽑기위해 전환율을 고려해야하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확장소재를 활용하고 체계적 광고관리를 하며, 지속적인 가공이 필요해지게되요. 좀 더 자세하게 말해보면,  키워드 연결 url을 설정하여 주말농장분양이라는 키워드에 분양안내 관련 블로그 게시글 페이지를 연결할 수 있고요. 즐겨찾기를 통해 자주 관리해야 하는 키워드를 추가하여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광고 관리가 가능해져요. 좀 더 자세하게는, 광고단가가 높거나 광고비중이 큰 키워드를 '매일 체크 키워드' 라는 즐겨찾기 이름을 설정하여 관리하는 것이 되겠고요. 이밖에도 노출 전략에 따른 소재 운영, 시간대별 보고서 활용 등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다양하게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이 있을 수 있지만 이쯤에서 줄일게요.  듣어주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