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YLD 배당 (월급을 능가하는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면?)
QYLD 배당에 대해 적고자 한다. 이는 고배당 미국 주식이다. 지금 무려 11.45%의 배당수익률을 자랑한다. 물론 배당을 많이 주기에 큰 성장을 기대할 수는 없다. 최근 6개월 동안 주가 그래프를 보면 21달러에서 23달러 사이에서 오르락내리락하는 모습일 보여주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는 QYLD 배당을 높게 받는다는 하나만을 놓고도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다. 원금을 전체적으로 많이 까먹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말이다. 주식은 장기적으로 모아가는 투자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물론 돈이 몰리는 곳을 천부적으로 캐치하여 어느정도 투기적인 곳에 단타로 투자하는 감각이 있다면 최근 열풍인 비트코인 등도 추천한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확신만 있다면 비트코인도 장투로 가져가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있기는 하다. 개인적으로는 지인 추천도 있고 해서 라이트코인에 장투 해 볼까 생각이다.
지인은 어제, 오늘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도지코인에서 3천만 원 이득을 보고, 익절 하고 나왔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자면, QYLD는 미래에셋증권이 인수한 Global X에서 운영하는 ETF인데, 나스닥 100을 추종하되 콜 옵션을 매도함으로써 배당을 높이 줄 수 있는 주식이다. 이에 단순히 지수 추종을 하는 QQQ와는 구별된다.
이에 매 월 월급처럼 배당을 받을 수 있다. 좀 더 많이 모으는 것이 가능하다면, 월급을 능가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단순한 계산으로는 500주 정도 모으면 한달에 10만 원 정도 들어온다. 확실히 현금흐름이 좋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