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 금융지주 주가 전망 및 경제적 자유
한국(투자) 금융지주에 대해 적어보고자 한다. 연유는 단톡 방에서 해당 주식에 대한 배당금을 받은 것을 스크린 숏 하여 올렸는데, 배당금이 무려 4백만 원이 넘었기 때문이다. 이에 해당 회사에 대해 간략하게나마 알아보고자 이 글을 적는다.
한국(투자) 금융지주는 동원그룹의 금융사업 부분이 분리되어 탄생하였으며, 계열회사들이 모두 투자, 자산 관리, 운용 중심의 사업 모델을 가지고 있는 국내 유일의 금융투자업 중심의 금융그룹이다.
이의 창립은 2003년이었으며, 자회사로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 캐피털 주식회사, 한국투자부동산 등이 있는데, 주가를 알아보니 한국 금융지주로 2021년 4월 9일 시점 99,200원으로 전일대비 800원이 오르는 중이다.
한국(투자) 금융지주는 종가 기준으로 올해 들어 7.1%의 상승세를 보인다 한다. 증시 전문가들에 따르면, 한국투자증권의 투자은행 중심으로 실적이 좋고 카카오 뱅크 보유 지분 프리미엄 등에 따라 앞으로도 주가 전망을 밝게 보고 있다.
시가총액은 5.95조 원이고, 배당수익률이 3.02%이다. 요즘 증권주가 훈풍 분위기인 듯하다. 며칠 전인가 아니 어제 날짜인 듯 우리 종금의 수익률이 60% 대가 넘는 것을 보여준 지인이 오늘 날짜로 88.47%의 수익률을 기록한 것을 다시금 보여주었다.
찾아보니 여럿 증권주들이 상승세를 타고 있는 중이었다. 배당금을 4백만 원이 넘게 받으려면 몇억은 무조건 넣야 될 듯싶다. 많은 이들이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나 또한 그렇다. 어느 날 어느 시점에 나 또한 그리 될 것을 다짐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