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영 나이 드라마 영화 등 정리
1. 도입, 기본 프로필
이유영은 1989년 12월 8일 서울 출생으로 2021년 기준으로 나이는 32세이다. 종교는 개신교라 2020 KBS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다고 얘기하기도 했다. 한국예술 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를 졸업하였고, 데뷔는 2012년 단편영화 꽃은 시드는 게 아니 라에서 했으며, 소속사는 에이스 팩토리이다.
2. 이유영 영화, 드라마 인생 정리
이유영은 어린 시절부터 뛰어난 외모를 지녔으며, 고등학교 졸업 후 미용실에서 보조 일을 하기도 했다. 1960년대를 시대적 배경으로 한 예술영화 봄에 출연하여 가난한 시골 여자 민경을 연기하고, 밀라노 국제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받으며 눈길을 끌었다. 또한 이 영화로 올해의 영화상, 부일영화상, 대종상 영화제에서 신인여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2015년 간신 영화에서 기생 설중매로 나와서는 36회 청룡영화상에서 신인여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2016년 12월에는 배우 김주혁과 열애설이 나 이를 인정하기도 했으며, 2017년에 OCN 드라마 터널에 출연했다.
이는 이유영이 첫 번째로 출연한 드라마였으며, 신재이 역으로 꽤나 비중 있는 역할이었다. 드라마 터널은 OCN 역대 드라마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였다. 한편 2017년 10월, 그녀의 연인 김주혁이 교통사고로 유명을 달리하는 비극을 겪기도 했다.
2018년에 다시 일을 재기하였는데, 영화 나를 기억해를 하고, MBC 단편 드라마 미치겠다, 너 때문에 에서 주연 한은성 역으로 출연했다. 여기에 더해 영화 허스토리, 영화 풀잎들, 드라마 친애하는 판사님께 등 많은 일을 하였다. 어쩌면 연인을 잃은 슬픔을 일을 열심히 함으로 잊으려 했는지도 모르겠다.
이밖에 마동석, 김영광과 함께 영화 원더풀 고스트에 주연으로 등장하기도 하고, 영화 디바에서 배우 신민아와 함께 촬영하기도 하였으며, KBS2 월화드라마 국민 여러분에도 주연 배역 김미영, OCN 드라마 모두의 거짓말에 주연 배역 김서희, 영화 집 애 야기에 주연 배역 강은서로 나왔다.
3. 요약
참으로 이유영 그녀는 많은 영화, 드라마에 나왔다. 하는 것마다 주연이 많으니 이는 그녀의 연기가 충분히 검증된 결과라 하겠다. 실제 많은 수상내역도 이를 증명해준다. 눈동자가 굉장히 선명한 갈색빛을 띠며, 눈으로 연기해야 하는 부분에서 이는 그녀의 연기와 잘 녹아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