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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 가치투자 연구

쇼핑검색광고 키워드 효율화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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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모바일 화면에서 네이버랭킹이 아니라 FOR YOU 랭킹 순으로 패션 아이템이 나열된다. 

 

2. 

제외키워드 70개 + 70개 = 140개까지 등록 가능하여 원하는 키워드만 노출이 가능하다. 이때 극단적으로 하나의 키워드만 노출되도록 광고그룹을 설정할 수도 있다. 

 

3.

쇼핑검색광고와 파워링크(사이트검색광고)의 차이점은?

파워링크는 쇼핑몰 여부와 상관없이 특정 웹사이트로 방문을 유도한다. 그리고 노출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직접 등록하는 것이 가능하다. 반면에 쇼핑검색광고는 상품을 판매하는 쇼핑몰로 방문하여 상품 구매를 유도한다. 여기에 있어 키워드 직접 등록이 불가하며, 연관키워드가 자동으로 매칭된다. 


앞에 1, 2는 오늘 올라온 유튜브 30여분의 강의를 듣고 인상적인 것을 뽑았다. 그리고 3은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의 쇼핑검색광고 강의 10분 정도를 듣고 적었다. 앞선 유튜브 강의는 위에서처럼 2가지 팁을 얻었지만 자신의 강의로 유도하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반면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은 10분 남짓의 시간동안 알차게 진행되었다. 일단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강의들을 필요한 것은 우선으로 듣어야겠다.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은 때에따라 교육포인트를 2000포인트씩 제공하는데 이를 50000포인트까지 모으면 광고를 돌릴 수 있는 비즈머니로 전환이 가능하다. 이에 포인트 모으는 재미도 쏠쏠이다. 

 

앞으로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쇼핑검색광고를 듣으면서 내가 주력으로 밀려는 주문제작가구 상품을 어떻게 세팅할지를 생각해보아야 하겠다. 우선적으로 키워드 쓰는 법을 잘 알아야겠고, 키워드는 자동 매칭이니 적절하게 제외키워드를 섞어 원하는 키워드만 노출되도록 할 필요가 있겠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는 총 4파트로 이루어지는데 내일까지 어느정도 듣고는 적용을 해봐야겠다. 강의를 듣으며 수정될 수도 있겠지만, 지금 생각은 상품별로 경쟁강도가 작은 메인 조합키워드만을 노출하는 방식으로 나아가고 싶다. 앞서 유튜브에서 얻은 팁처럼 극단적으로 하나의 키워드만을 제외키워드를 최대 많이 섞음으로 노출하는 전략도 괜찮을 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