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펀앤아카데미 옥션, 지마켓 광고 관련 유튜브 정리
: cpc 광고 효율이 떨어질 때 리스팅 광고 진행
cpc 로 클릭과 구매점수를 올리고 리스팅으로 3~5위 안에 들어갈 정도의 노출 점수를 받게되면 cpc 광고의 금액을 낮추기
cpc 광고 5위를 할 것을 8~9위 정도로 순위를 낮추기 그대신 리스팅 광고가 첫페이지에 나올 것이니 리스팅에서 팔림
리스팅 광고 순위 떨어질 경우 cpc광고 금액 다시 높여서 순위 높이고 리스팅으로 내가 원하는 위치 다시 넣기
지마켓 광고 영역
파워상품 : 상품 최상단 영역, 가로 5개 노출
파워클릭 : 상품 상단 영역, 세로 8개 노출
플러스상품 : 상품 상단 영역, 세로 8개 노출
파워클릭 : 간편등록, 일반등록
광고할 상품 정하기
간편등록은 키워드 안넣어도 됨
허용예산
노출지면 : 세부지면 반드시 다 끄기, 리스트 페이지만 나오게 하기 (필수항목만 체크되어 있으면 됨)
노출지면 : 모든 지면에 노출
한 그룹에 하나의 상품만 넣는다. (광고비 효율 계산) 한 그룹에 옥션상품하나, 지마켓상품하나가 들어가는 것, 옥션과 지마켓은 같은 상품이니 하나의 상품임
광고그룹과 상품그룹명을 일치시키는게 관리가 편함
2. 위 내용을 바탕으로 한 샵온 창업 센터 옥션, 지마켓 광고 컨설팅 때 제안사항
: 파워클릭으로 간편등록을 진행한다면, 한 그룹에 하나의 상품만 넣었으면 좋겠어요. 광고비 효율을 계산하기 위해서요. 한 그룹에 동일상품으로 옥션상품하나, 지마켓상품하나가 들어가는 것이죠. 그리고 광고그룹과 상품그룹명을 일치시키는 것이 관리가 편할 것 같아요. 팔릴만한 상품을 고르는 것 도와주세요. 하루허용예산은 어느정도? 노출지면은 세부지면은 다 끄는 것이 어떨까요? 리스트 페이지만 나오게 하는것이요. 필수항목만 체크되어 있으면 될 것 같아요. 전체적 전략은 cpc 광고와 리스팅광고를 병행해서 금액으로 순위를 조절하면서 진행하면 어떨까요? 지마켓 광고영역 상 리스팅광고는 파워상품이나 플러스상품이 맞지요? 일 예산은 하루 만원정도면 너무 적을까요? 쿠팡에서 하루 허용예산 3만원으로 해봤는데 효율이 안좋기는 했는데 일일허용예산 만원정도는 적을것같기도 하네요 그런데 아직 영세해서 많이 투입 못해요 쿠팡에서 3만원씩 진행한것도 비용 지원이 나온다 해서 했는데 일정기간 이상 돌려야 비용지원이 나오더라고요 하루 3만원씩 감당이 안되서 좀 하다가 중단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