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몰입클럽

몰입 확장판 (가슴 속 깊은 곳에서의 고요한 행복감)

그는 절정의 몰입 상태에서 수행한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몰입적 사고를 통해 두뇌를 최대치로 활용할 수 있으며 그것이 실로 최고의 인생을 사는 방법임을 확인했다. 

 

오랫동안 다양한 층위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몰입 훈련을 하다 보니 몰입의 강도를 다르게 적용하여 자신의 상황에 걸맞은 몰입을 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는 결론에 이르렀다. 

 

놀아도 몰입하지 않으면 재미가 없고 아무리 돈이 많아도 몰입하지 않으면 행복을 경험하기 어렵다. 행복을 추구하면서도 해야 할 일을 남보다 더 잘할 수 있도록 해주는 방법이 바로 몰입니다. 

 

삼라만상이 모두 잠들어 있는 이른 새벽, 이 넓은 우주에 오로지 이 문제와 그것을 생각하는 나만 존재한다고 느껴진다. 아마도 이것이 인간이 할 수 있는 최대의 집중일 것이다. 가슴속 깊은 곳에서 고요한 행복감이 밀려온다. 


황농문 교수님의 몰입확장판을 읽기 시작했다. 

교수님과 2022년 4월 20일 처음 몰입클럽을 시작한 이후로 100주가 흘렀다.

나는 몰입 그리고 교수님의 강렬한 팬이 되었고, 나의 인생은 점차 몰입적 삶으로 바뀌며 혁명이 일어나고 있다. 

 

지금 주된 몰입 대상은 투자이다. 이것을 잘해내어 경제적 풍요가 찾아오면, 음악 몰입, 글쓰기 몰입을 해볼 것이다. 

 

하루 하루가 행복한 나날이 이어진다. 몰입과 함께라면 교수님의 말처럼, 몰입 책 속의 말처럼, 가슴 속 깊은 곳에서 고요한 행복감은 나를 떠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