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광고 목표는 전환율
일단 상품명 가공을 하고 광고할 것은 선택적으로만 한다
광고비만 쓰면 안된다
가공을 만개 하겠다는 각오 또한 있어야 한다
광고를 통해서도 노출을 올릴 수 있지만, 상품명 변경 만으로 순위를 올려 노출을 증가시킬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일단 정부지원 20만으로 충전해서 해본다
주요 키워드의 노출수를 확보하기 위하여 입찰가를 상향 조정하는 것이 광고 예산에 부담이 된다면, 주요 키워드 검색 수 볼륨에 맞춰 세부키워드를 발굴/추가 등록 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한 마디로 주요키워드와 세부키워드를 혼재해서 쓰라는 말이다.
다양한 소재를 사용하고 있는가? 새벽반, 주말반 강조 / 어린이 요가 강조 / 연회원 할인 강조 / 임산부 요가 강조 / 체형교정,치료 강조
클릭률이 낮은 소재는 off 하여 사용자 반응이 좋은 소재로만 광고를 운영한다. 또는 해당 소재를 삭제한 뒤 새 소재를 발굴하는 것도 좋다.
화확장소재를 사용하여 광고 주목도를 높이고, 사용자를 어필할 수 있는 내용을 다채롭게 노출하여 클릭을 유도한다.
보고서를 통해 PC/모바일 시간대별 클릭률을 확인한다.
사용자 입장에서 내 광고가 어떻게 노출되는지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기
1. 키워드 삽입을 뒤에다 햇더니 모바일에서는 잘려서 안나오네
2. 경쟁사는 이런 소재를 사용했구나
3. 경쟁사는 금액이 이정도구나
4. 확장소재가 없으니 우리 업체 광고는 눈에 띄지 않는군
전환율 향상 전략
즐겨찾기에 등록하는 키워드들은 우리 업체 주 서비스와 관련도가 깊은 키워드, 광고비 비중이 높은 키워드이다.
우리 사이트에 방문한 동기(키워드)에 딱 맞는 페이지가 존재하는가?
키워드 연결 url로 전용 페이지 생성하면 좋다. 예쁜도시락이라는 키워드가 있다면 이에 해당하는 예쁜도시락이 있는 상품 페이지와 연결
소재에 작성한 내용에 딱 맞는 페이지가 존재하는가?
만약 저녁까지 따뜻한 기능을 강조하는 소재라고 한다면 상세페이지에서 보온기능의 차별화/우수함을 어필하였는지를 보아야한다.
만약 12월 크리스마스 할인을 강조했다면 상세페이지에서 12월 할인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지, 타업체 가격 대비 우리 도시락가격은 어떠한지, 경쟁력이 있는지를 보아야 한다.
따라서 소재에 대한 연관도가 잘 구현이 되고 있는지를 살펴야 한다.
키워드는 적절한가?
해당 상품에 대해 일어날 수 있는 걱정들을 상세페이지 안에서 해결
광고 그룹핑으로 품질지수 올리기
1. 그룹에 비슷한 속성의 제품들로 묶기 : 여성샌들, 웨지샌들, 여름샌들, 버클샌들 그룹
2. 샌들과 연관도가 높은 소재를 등록하기 : 1만원대 샌달, 저렴한 가격, 한달간 특가 찬스
3. 소재를 넣을때 키워드삽입을 대체키워드를 통해 하기 : {샌들} 1만원대 할인!
소재를 여러개 등록하면 검색할 때마다 다른 소재가 노출이 된다
대체키워드 : 원피스 전문 네이버여성의류
9월 한달동안 여름 {원피스} 시즌으로 40% 세일, 원피스 할인 이벤트! 지금 바로 골라봐
할인이 역시 클릭률이 제일 높다
클릭률이 높아지면 품질지수가 올라간다
소재의 연결 url을 설정해서 품질지수 올리기 : url을 일괄적으로 메인홈페이지에 연결하기 보다는 팔찌그룹의 연결 url은 팔찌모음 페이지로 연결하기
(키워드 별로 별도 연결 url 사용을 누르고 세부팔찌모음 페이지로 연결되도록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