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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 가치투자 연구

콘텐츠 검색광고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강의 정리

바이럴/블로그 마케팅이 불안정한 노출과 비용, 성과확인에 어려움이 있었던 것에 비해, 콘텐츠검색광고(파워컨텐츠)는 안정적인 노출을 확보하고 보고서를 통한 비용과 성과확인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콘텐츠검색광고가 필요한 사람 

1. 나의 '상품/서비스'에 대한 스토리가 있다. 

2. 홈페이지로는 나의 '상품/서비스'를 소개하기에 아쉬움이 있다. 

3.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노출이 잘 안된다. 

4. 네이버 블로그/포스트 '방문자', '이웃 수'를 늘리고 네이버 카페 '회원 수'를 늘리고 싶다. 

5.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광고하고 싶다. 

 

콘텐츠검색광고 특징

1. 콘텐츠로 승부를 보는 광고 상품 : 네이버 블로그/포스트/카페 URL 활용

2. 선별된 키워드로만 광고 집행 : 콘텐츠 마케팅에 적합한 키워드 리스트 제공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가 없을 시 고객센터에 요청하면 검수 후 반영 가능)

3. 우수한 광고 품질 : 검색 이용자의 니즈 충족으로 구매/예약까지 연결

 

콘텐츠검색광고 사례

1. 가구 업종 : 광고 집행 후 홈페이지 유입율이 증가했고, 그에 따라 구매 전환율 역시 동반 증가함

2. 보험 업종 : 파워컨텐츠를 통해 진성DB가 많이 확보되었고 통화 성공률 및 계약 체결률에 긍정적 영향을 가져옴

3. 여행 업종 : 새로 제작한 블로그로 방문자 수가 미미했으나 광고 집행 후 방문자 수 급격히 증가

4. 교육 업종 : 운영 중인 '네이버 카페'를 신규 유입 채널로 활용하여 회원수 증대 및 회원 가입률 개선

5. 의료 업종 : 전문 정보 콘텐츠로 특수 질환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신뢰감을 바탕으로 내원 유도 

6. 쥬얼리 업종 : 쉽게 확인하기 어려운 예물 관련 정보를 전문성 있게 제공하여 매장 방문 유도

 

콘텐츠검색광고 대행사 활용 

1. 네이버 검색광고 홈페이지 상 광고소개란의 콘텐츠검색광고를 클릭하면 파워컨텐츠 협력 대행사 리스트를 살펴볼 수 있다.

네이버와 제휴된 파워컨텐츠 대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