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킹팔로

지마켓 광고 진행 상황

대표님 안녕하세요~
금일 비효율 필터링을 진행하려고 데이터를 체크해보았는데요!

최근 90일 전환율 0% 키워드 중 1만원 이상 소진된 키워드가 2개 있으나 현재는 노출중인 키워드가 아니라서 필터링은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키워드 : 대형파라솔 / 타프

일반그룹에 있던 키워드 같으나 현재는 간편으로만 돌리고 계셔서 광고비가 나가고 있진 않으세요!

 

추가로, 7월부터 전일까지 기준 구매 전환 0% 키워드로는 [베란다풀장, 대형풀장] 이 있으나 아직까지 1만원 이상 소진되거나 클릭이 많지는 않아서 좀 더 체크 후 필터링 진행하면 될 것 같습니다!


네, 안녕하세요~ 체킹 감사합니다. 일단은 예전 가공 안하고 돌리던 대형파라솔, 타프, 풀장 그룹은 광고 진행을 중단하였긴해요. 지금은 9월 대비 새로운 간편 광고그룹을 세팅해서 진행 중이고요. 23만 정도의 광고비를 충전하였습니다. 

광고그룹별 광고 돌린 기간에 따라 노출율이 달라지는지 우려스럽긴 하지만 그냥 상기 내용으로 진행하고 있고요. 광고 검토가 끝나고 조금씩 클릭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네요. 입찰가는 저번보다 조금 증액해서 300원으로 상품 관계없이 일괄 적용했습니다. 

이제는 자비로 하니 선뜻 많은 입찰가를 지르지는 못하는 마음이 있어 차차 이부분은 최적 입찰가로 맞추어 나가야할 것 같긴해요. 최적 입찰가를 지정해주는 프로그램 얘기를 어제 큐텐 해외마켓 정부지원 강의에서 듣기는 했는데, 이를 이용하면 편리할 것 같기도 하네요. 강사님 회사에서 자체개발한 것이라 다음 본강의 때 좀 더 알아봐야겠어요.  

 

지금 제가 가진 문제점은 위탁이라 정해진 상세페이지 내에서 광고를 돌리기 때문에 전환율이 떨어진다는 점이고, 역시 위탁이라 제 제품에 대한 확신이 없다는 점에서 마케팅을 자신있게 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이 부분을 타개하기 위해서는 사입이나 자체 브랜드 개발 및 OEM을 진행해야 하지만, 이 역시도 여러 난관이 있고요. 

 

일단은 한달 다시금 충전한 광고비로 진행해보겠습니다. 상품명 가공도 나름 한 것들을 돌리니 좀 더 나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틈틈 지켜보고 생각나는 점 있으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요즘 인스타 마케팅에 관심이 있기는 한데 위탁 상품으로 어떻게 진행을 할지 난감하기는 하네요. 혹시 아이디어나 선례가 있으면 공유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