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사업 메뉴얼화 작업

오미정사 쇼핑몰 한빛시스템 제조사 컨택

운좋게도 오미정사에 한빛시스템 후지카 전기온풍기가 주문이 들어와서 한빛시스템과 인연을 맺게 되었다. 공식 판매사가 되었고, 선입금 100만원에 판매될 때마다 차감형식이다. 발주진행 및 c/s, 송장번호 전달 등 모든 연락은 이메일로 이루어진다. 새로운 시도이다. 제조사와 직접적인 컨택으로 마진폭도 좋아지고, 더불어 가격에 있어서도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이번에 판매되는 fu-4044 제품은 가격준수가인 최저가에 공급함으로 고객도 좋고, 나 또한 제조사와 직접적 거래로 싼 가격에 공급받게 되니 좋다. 

 

앞으로의 계획은 오미정사 메인페이지를 한빛시스템 상품으로 전부 꾸밀 생각이다. 하나하나씩 수동등록으로 진행하고, 제품이 10개 정도 채워지면, 미리캔버스에서 배너도 만들어서 한빛시스템 공식 판매사로써의 이미지를 굳건히 해야겠다. 


도매매에도 제품을 올려 공급사도 해보고 싶었으나, 셀러들의 가격준수 위반 여지로 인해 한빛 측에서는 도매매와 같은 플랫폼에 올리는 것을 금지했다. 아쉽긴 했지만, 지금 제조사와 직접적 첫 거래를 위와 같이 이룰 수 있어 대단히 좋은 경험이고 행운이라 생각된다. 그간 제조사와 직접 거래로 인한 성공사례들을 유튜브 등에서 보기만 했지, 실제로 해보니 내가 성장한 기분이 들고 나의 쇼핑몰 사업이 한층 발전한 것 같아 뿌듯하다. 

 

진입장벽이 생각보다 높지 않아 좋다. 예전 관련 쇼핑몰 강의 때, 회사소개서가 필요하다는 둥 여러 곳을 계속 전화하고, 직접 찾아가 끈질기게 판권을 따야한다는 둥 어렵게만 들었는데, 실제로는 한빛 측 이메일로, 사업자사본을 첨부하고 더불어 나의 이름, 100만원 선입금, 스마트스토어 주소만 건네면 끝이였다. 이처럼 막상 해보면, 누구든 할 수 있다. 가장 어려운 것은 자신의 마음의 장벽을 넘는 것이니, 이것만 넘었다면 일사철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