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일지

슈퍼워크 걷는 즐거움이 배가되는 채굴

레어 등급 walker 신발

향후 100배갈 코인을 공부하는 중에 슈퍼워크를 알게되었다. 예전 부터 옷보다는 신발 자체에 애착이 있어 여러 켤레를 구비했었는데, 이에 따라 신발nft 컬렉션을 모아가는 채굴 방식은 나의 취향에도 맞다. 위의 사진에는 안보이지만 퍼포먼스는 91이다. 4세대에 제작은 4회가 끝나있고 15레벨이다.
 
슈퍼워크 워크코인 채굴에 있어 신발 등급 및 종류에 따라 채산성이 다른데, 퍼포먼스는 포인트 (이가 워크코인으로 자정에 자동 정산됨)를 얻는데 있어 필요한 시간당 에너지(레어 신발 1개에 노멀등급 신발 2개를 갖추면 6에너지가 생기고 이는 30분정도 운동할 수 있는 에너지 량이다) 소비량을 줄인다. 다시말하면 퍼포먼스가 높을 수록 시간당 포인트 획득량이 높다. 추후 노멀 신발 4개를 더 갖추에 에너지를 8로 늘릴 생각이고, 15레벨인 나의 레어 메인 신발은 레벨 15이기에 옵션을 하나 개방할 수 있음으로 이를 요번 다가오는 일요일에 갖출 요량이다. 옵션 1개 개방에는 150 슈퍼워크 (내가 산 시점에 28000원 정도의 시세이다. 요즘 코인 가격이 많이 떨어져서 바이낸스에서 청산도 당하고 했지만, 이번 신발 nft를 구매할 때 이 덕분에 싸게 구매한 것 같다.) 코인이 필요해서 빗썸 거래소에서 앞서 구매는 해 두었다. 
 
사실 처음 시작하는 입장에서 위와 같은 기초 개념을 정립하고 어떤 신발을 구매할지 기준을 세우고 실행하기까지 이틀 정도가 소요되었다. 네이버 카페가 따로 있고, 관련 유튜브 영상 내용 중 잘 이해되지 않는 것을 반복해서 보기도 했다. 특히 궁금한 점을 따로 네이버 카페나 인터넷에서 찾아보는데에 꽤나 시간이 소요되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대단히 만족스럽다. 위와 같이 들어간 금액을 전부 합산하면 10만원 정도인 것 같다. 앞으로 추가될 노멀 신발 4개는 바닥가에서 250클레이튼 정도로 생각하고 있기에 토탈해서 15만 정도인 듯하고 스킨 작업은 할지 않할지 아직은 미지수이다. 
 
노멀 신발 4개는 앞으로 채굴할 워크코인을 모아서 장만할 생각인데, 시간으로 환산하면 2~3개월 정도 필요할 것 같다. 좀 더 수치적으로 말하면, 노말 신발 하나였던 어제 날짜에 7.5 포인트가 나왔는데 당시 워크코인으로 7.5를 받았다. (유튜버에 따르면 일정량 이상 부터는 포인트와 워크코인이 1:1 정산 비율이 아니라 한다. 나는 아직 포인트를 적게 받으니 1:1 정산 구간이다.) 7.5를 한달로 환산하면 대략 만원 정도이다. (이는 신발 수리비용은 계산하지 않은 것이다. 신발이 내구도가 있어서 80내구도 아래부터 구간별로 채산성이 떨어진다. 이에 수리를 해주어야하고 여기에 채굴한 워크코인이 쓰인다.)
 
다음날인 오늘 레어신발로 메인신발을 교체하고 노멀신발을 하나 더 사서 에너지 총량이 6이 된 시점에는 23.5 정도의 포인트가 모였다. 이따 자정에 1:1 정산이 되는지 봐야하겠고, 에너지는 0시, 6시, 12시, 18시 이렇게 4번 받는데 총량의 6을 4등분하여 각 시간마다 준다. 지금 내가 사무실로 오가며 걷는 시간을 보았을 때, 에너지 6은 부족하고 에너지 8정도면 딱일 것 같기에 노멀 신발 4개를 더 갖추면 출퇴근 시간 내내 좀 더 알차게 보낼 수 있다. 
 
슈퍼워크 채굴 계획 정리는 이처럼 끝났다. 충분히 투자금액을 뽑을 것 같고, 나중 신발도 판매가 가능하니 정말 괜찮은 프로젝트인 것 같다. 다만 너무 국내 유저만 치중하고 있어 아쉽다. 향후 세계적으로 프로젝트가 확장되면, 100배 갈 코인에 해당 코인을 자신있게 픽해도 좋을 것 같다. 그리고 하나 더 생각나는 것은 스테픈 코인, 이것도 슈퍼워크와 비슷한 프로젝트로 move to earn 방식인데 해당 코인은 초기에는 가격이 대단히 높았지만 이후 가격이 급락하여 안정적으로 채굴 수익을 못안겨주는데 비해 슈퍼워크는 중간에 워크코인을 매개로 하여 가격 안정성을 유지해서 좋은 것 같다. 
 
생각의 흐름대로 그리고 지난 이틀간 공부하고 떠올렸던 계획들을 가감없이 적었다. 슈퍼워크 채굴 덕분에 사무실로 오가는 길이 더욱 즐거워졌다. 수백 많게는 천단위까지 슈퍼워크 신발에 투자하여 유니크 등급 이상으로 채굴하는 상위 랭커들의 하루 수익이 엄청난 것은 알지만,(한 유튜버는 유니크 등급인데 하루 5만원 수익이 넘는다. 이보다 더 많은 수익을 얻는 랭커들도 있다.) 그들과 나를 비교하지 않는다. 특별히 포모가 오는 것도 아니다. 그냥 지금이 족하고 행복하다. 추후 좀 더 투자 금액을 확장할지도 모르겠지만, 당분간 적어도 몇 달은 위의 계획 바운더리에서 슈퍼워크 채굴을 즐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