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기 가치투자 연구

샵온 자사몰 강의 인사이트 확장

크리스마스 전문몰 9월세팅 - 아마존 연동 

 

생활잡화 전문몰 6월세팅 - 쇼피 연동

 

네이버페이, 네이버쇼핑가입

 

현재 도메인 만료 시 낙장도메인으로 교체 

 

쇼핑몰 광고는 파워링크부분에 노출시킴 (한줄 카피가 중요해짐)


자사몰 세팅 총괄 계획

샵온 프로로 카페24를 세팅하고 마켓플러스를 통해 아마존과 쇼피를 연동한다. 아마존은 내 브랜드 상품을 출시한 이후 행한다. 마켓플러스에서 주문들어온 것은 샵온 프로에서 관리하는 것이 가능하다. 즉, 샵온에서 송장을 업로드하고, 이후 마켓플러스에서 송장을 업로드하는 것이 가능해진다는 얘기이다. 쇼피와 아마존은 개인통관번호, 관세 등 공부할 것이 여럿 있겠지만 차분히 진행해 보도록 한다. 


추가적 팁

1. 네이버페이를 설치하는 것은 생활잡화 카테고리에서 경쟁력이 생김을 의미한다. 의류 쪽은 이미 네이버페이 등 쇼핑몰이 세련되어 있으나 우산 등 판촉물을 파는 생활잡화부문은 아직 그렇지 못하기 때문이다. 

 

2. 대량주문은 일반적으로 전화가 온다. 대량주문은 정기적으로 주문할 가능성이 높기에 자사몰에 가입시키고 5%정도 할인을 권유한다. 실제적으로 대량 건이 들어오면, 물량확보 도움이 필요시에 도토 임효빈 차장과 컨택한다. 

 

3. 쇼핑몰 랜딩페이지, 쿠폰 활용, 리뷰이벤트 

 

4. 낙장도메인은 기존에 쇼핑몰을 운영하다가 도메인이 만료되었으나 재연장 하지 않은 도메인을 일컫는데, 가비아 등에 낙장도메인만 모아놓은 코너가 있다. 여기에서 운이 좋다면 한때 뉴스, 블로그 등으로 홍보가 많이 되었던 도메인을 발견할 수도 있다. 

 

5. 페이스북, 인스타 연동을 통한 모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