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킹팔로

도매토피아 창업반 첫번째 과제 제출

덕분에 첫번째 과제 제출 무사히 드립니다. 

카테고리 최적화는 네이버 쇼핑을 기준으로 했습니다. 

이번 과제를 수행하면서 제가 미진했던 부분은 피피티 상품명 수정 원칙 4번째에서 대량구매유도 키워드를 생각하며 키워드를 고르지 못한 부분과 경쟁강도를 고려하지 못한 부분입니다. 

이에 반해 가장 우선했던 것은 쇼핑전환율이 높은 것을 위주로 키워드를 고른 것입니다. 

 

실질적으로 경쟁강도도 고려하고 대량구매유도 키워드가 무엇인지 생각하며 키워드를 제출하면 베스트이나 시간적으로 어느 것이 효율적인가를 따져보는 것도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생각되길 상품명 짓기에 창의성을 넣는 것은 한계가 있고, 너무 고려요소가 많으면 진행이 더디기에 지속하기가 버거워질 수 있다고도 생각되어 적절하게 상황에 따라 조절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쟁강도나 대량구매유도 키워드를 챙기고 싶다면, 자신의 주력 카테고리 상품을 가공할 때 행하면 좋을 것 같네요. 즉, 경쟁강도를 고려하는 것은 객단가 높은 gdf 나 무료배송 gt 상품을 할 때 아이템스카우트(아이템 발굴 탭에서 경쟁강도 순으로 500위 안의 키워드 나열이 가능)를 통해 해보고 대량구매유도 키워드는 적합한 몇몇 상품에만 적용해 보면 좋을 것으로도 보입니다.  

 

이번 과제에 사용한 키워드 툴은 판다랭크이고, 카테고리를 확인하기 위해 네이버 쇼핑 검색창을 활용했습니다. 

 

다음번 과제 수행에도 충실함을 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