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5년 후 미래

에어팟 맥스 (ft. 공간음향, 노이즈 캔슬 기술에 따른 몰입감?)

에어팟 맥스 (ft. 공간 음향, 노이즈 캔슬 기술에 따른 몰입감?)

에어팟 맥스는 2020년 12월 8일 공개된 애플의 블루투스 오버 이어 헤드폰이다. 한 번 충전으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방해가 괴는 외부 소음 차단 기술)을 킨 상태에서 음악 감상 최대 20시간, 한 번 충전으로 공간 음향을 켠 상태에서 영화 감상 최대 20시간에 통화도 최대 20시간 가능하며, 5분 충전으로는 1.5시간 정도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에어팟 맥스는 자동으로 아이폰, 아이패드 등의 애플 기기에 연결이 가능하며, 적응형 EQ 기술을 통해 귀 내부에서 울리는 소리를 측정해서 이를 바탕으로 중주파 및 저주파를 조절해 미세한 부분까지도 사운드를 다듬을 수 있다 한다.

디자인 이뿌다

에어팟 맥스의 가격은 한국에서는 719,000원인데, 다른 회사의 비슷한 콘셉트를 가진 헤드폰과 비교해 비싸다는 평이 있다. 하지만 젠하이저 등과 같은 마니아들의 고급형 헤드폰들 중에 수백만 원대 제품들도 있는 것으로 보았을 때, 이들과 같은 뛰어난 음질과 성능을 보여준다면 충분히 수요를 이끌어 낼 수 있다.

 

에어팟 맥스의 다른 비판 거리에는 384g의 다소 무거운 무게와 블루투스의 적은 딜레이라도 용납하지 못하는 영상 음향 작업을 하는 프로들이 유선을 사용하는 경우 연결 호환성이 떨어지는 커넥터를 지원한다는 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