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기 매매 추세추종 연구

숨고 고객유입 쇼핑몰 적용방안 생각

숨고도 고객 유입으로 괜찮은듯하다. 그제 내가 구매결정한 에어컨 청소 업체는 숨고를 통해서였다. 상단에 파워링크로 숨고 업체가 소개되고 처음 네이버 가격비교를 해서 65000원의 제품을 결제했다가 다시 구매취소요청을 하고 숨고로 바꿨다. 가장 큰 까닭은 해당 업체는 실외기청소를 후기 이벤트상품으로 내걸고 있었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는 72000원 정도를 결제했다. 2000원 좀 넘는 금액은 숨고 수수료이다. 5000원이 실외기청소와 맞바꾸어졌으니 이벤트 효과성은 무시하지 못한다. 

 

다른 업체는 실외기 청소를 별도 비용으로 받고 있었고 얼마인지는 저울질 해보지 않았다. 한가지 꺼리는 것은 내가 숨고에서 업체에게 메시지를 보낸 시각이 밤 9시였는데 그때도 즉각적인 응대가 왔다. 고객 응대에 영업시간을 가리지 않는다는 것은 고객입장에서는 좋지만 셀러에게는 많은 노력이 필요한 일이다. 이에 더해 앞선 숨고 에어컨 업체는 블로그까지 운영하는데 블로그를 통한 유입도 잦을듯하다. 나 또한 물새는 벽걸이 에어컨을 해결하기 위해 블로그를 읽고 해결방법으로 청소를 하게 되었으니 말이다. 마지막으로 방금 에어컨청소 서비스를 마친듯한데 고객응대 후속조치까지 좋다. 나의 쇼핑몰에 참고해야겠다. 세무상담을 일정 쇼핑몰 상품 구매시 무료 진행 형식으로 숨고에 입점해서.